메뉴 건너뛰기

뉴스

부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어업안전보건센터, 나사어촌계 방문…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 등록일2019.07.15
  • 조회수561
사진

어업안전보건센터, 나사어촌계 방문…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어업안전보건센터(센터장 김정호)가 7월 12일(금)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나사어촌계회관에서 나사마을 어업인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실시했다.


어업안전보건센터에서 주관하고 울산광역시, 울주군청, 울산수협이 협력한 이번 행사에는 본원 내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직업환경의학과 의료진과 물리치료사, 간호사, 그리고 행정직원 등 28명이 참석했다. 


이날 의료봉사에는 낙후어촌의 특성상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각 과별 진료 및 처방, 혈압·혈당 측정, 심전도 검사, 물리치료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나사마을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및 심혈관계 질환예방을 위한 안전한 중량물 들기 및 안전재해 관련 교육, 상담이 진행되었다. 


김정호 센터장은 “지자체와 보건소 등 관련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찾아가는 의료봉사, 근골격계 및 심혈관계 질환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어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백병원 어업안전보건센터는 2015년 해양수산부로부터 지정받은 우리나라 최초의 어업안전보건센터로서, 어업인들의 근골격계 질환 위험요인을 규명하고 안전한 어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교육 및 홍보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