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소식

일산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일산백병원, 캄보디아 의료연수생 4명 입교식 개최
  • 등록일2016.10.05
  • 조회수2311
사진

일산백병원, 캄보디아 의료연수생 4명 입교식 개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10월 4일(화) 본원 3층 부속회의실에서 ’2016년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임상전문가 과정 위탁 운영’ 입교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입교식에는 캄보디아 연수생 4명(소아과, 응급의학과 각 1명, 간호부 2명)과 서진수 원장을 비롯하여 응급의학과 및 간호부 지도교수 등 위탁운영 주요 관련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일산백병원이 캄보디아 연수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위탁연수 프로그램은 올해 10월부터 6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연수생들의 교육, 연구, 진료 능력을 제고하고 ▲해당분야 임상진료 역량을 강화하며 ▲수원국(캄보디아)과의 인적, 물적 교류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서진수 원장은 "이번 연수 교육을 통해 일산백병원이 캄보디아의 중장기적 보건의료인력 교육사업방안 개발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연수생 여러분들은 연수기간 동안 학습할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 진료 역량을 강화하여 고국의 의료환경 개선에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최근 2차례에 걸쳐 캄보디아, 라오스 의료진을 대상으로 ’이종욱펠로우십 의사임상과정 위탁운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모잠비크 켈리만병원 의료진 연수 및 병원운영 컨설팅을 수행하는 등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지원과 국제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