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강정보

인제대학교 백병원은 다학제 협진시스템으로 환자중심 원스톱 진료서비스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정보

건강상식, 질병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제목
백반증

백반증이란 그 병명에서도 느껴지는 것처럼 하얀 반점이 불규칙 하게 전신에 나타나는 피부질환으로, 신체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으며 특히 얼굴, 목, 손, 발등에 발생 빈도가 높다. 또 백반 부위에 털이 난 경우 털의 색도 함께 탈색되는 백모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증상
백반증은 동전 형태로 한 부위에만 나타나는 국소형, 얼굴이나 몸통, 사타구니, 팔, 다리 등에 넓게 생기는 전신형, 좌우 한 측에 띠 모양으로 형성되는 분절형으로 나뉩니다. 백반증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우리 몸 속의 면역체계가 일부 잘못되어 피부에 색소 세포가 파괴되어 더 이상 피부색소를 만들어 내지 못하여 피부가 하얗게 탈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료
백반증의 치료에는 국소적 스테로이드 연고 도포, 약물 복용, 주사치료, 광선치료, 엑시머 레이져 등 여러가지가 있다. 백병원에서는 최신 엑시머 레이저를 도입하면서 환자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맞춤형 복합치료를 시행하여 환자의 상태에 알맞게 치료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며 부작용과 치료 기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등 우수한 효과를 보이고 있고 백반증 환자들이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광선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양질의 치료를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