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일산백병원 신장이식팀, 52세 만성 신부전 환자 신장이식 수술 성공
등록일
2002.01.03
조회수
3568
일산백병원 신장이식팀(일반외과 김지일, 신장내과 노승현, 비뇨기과 조인래, 마취과 최원주 교수)은 경기도 일산지역에서 최초로 신장 이식수술에 성공하였다. 이번에 이식수술을 받은 환자는 지난 20년 동안 당뇨병으로 고생하다, 6개월 전부터 당뇨병의 합병증인 당뇨병성 신증에 의한 만성 신부전으로 혈액투석 치료를 받던 52세의 여자환자로, 25세 아들의 신장을 기증받아 신장 이식수술을 실시, 성공하였다. 환자는 지난 12월 6일 신장이식수술 후 바로 신기능이 정상화되어 현재 일반 병실에서 회복 중이다. 이번 일산백병원 신장이식팀의 신장이식의 성공을 계기로 경기도 일산지역 만성 신부전 환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게 되었다.
이번 수술을 집도한 일반외과의 김지일 교수는 강남 성모병원에서 수년간 신장이식팀에서 진료하다가, 금년 5월부터 일산백병원에서 이식을 준비하였으며, 신장내과 노승현 교수는 서울백병원에서 투석환자와 이식환자의 관리 및 치료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어서 앞으로 이식수술을 기다리는 경기도 일산지역의 환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 만 아니라 김지일 교수는 혈액투석을 위한 동정맥루 수술을 포함한 여러 혈관수술에서도 우수한 치료성적으로 많은 혈관 질환의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문의전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신장내과: 031)910-7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