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내과 김송희 결핵전담간호사, 결핵예방관리 국무총리상 수상
등록일
2019.04.12
조회수
227


일산백병원 내과 김송희 결핵전담간호사, 결핵예방관리 국무총리상 수상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김송희 결핵전담간호사가 최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제9회 결핵예방의 날’행사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결핵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결핵에 대한 국민의 인식개선과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하는 등 분위기 조성에 힘쓰고자 2011년부터 ‘ 결핵예방의 날을 제정하여 매년 정부 주관으로 기념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일산백병원 김송희 결핵전담간호사는 결핵환자의 관리와 가족접촉자 조사 등 조기발견과 전파방지에 기여하고, 매일 결핵환자와 직접 대면하는 현장에서 환자들의 결핵완치를 위해 헌신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김송희 결핵전담 간호사는 “부족한 저에게 큰 상을 주신 것에 감사하다. 특히 전염성결핵 최일선에 있는 호흡기내과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며 “아직 국내에는 비순응 환자나 내성결핵환자, 취약계층의 환자 등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환자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국가 결핵관리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호흡기내과를 중심으로 결핵 관리 전담간호사를 별도로 배치하고 결핵환자 관리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