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해운대백병원 블라디보스톡에서 의료 상담 및 현지 의료기관 방문
등록일
2019.07.04
조회수
277

사진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은 지난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동안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블라드마마재단 의료 상담 진행 및 철도 중앙보건국 산하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 등을 통하여 협력기관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백중앙의료원 오상훈 부의료원장(외과), 해운대백병원 최영균 교수(국제진료센터장, 마취통증의학과), 김영복 교수(정형외과), 박대희 사무장을 비롯하여 고려의료관광개발 박 로베르트 부사장이 함께 하였다.

먼저 의료 상담은 러시아 블라드마마재단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에 신청한 환자에 대하여 해운대백병원 의료진이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특히 이 중에서 수술이 시급한 환아 2명은 조만간 해운대백병원으로 직접 초청하여 무료수술을 해주기로 하였다.

2017년에 해운대백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는 블라디마마재단은 극동러시아 어린이와 그 부모들을 위한 의료ㆍ보건ㆍ사회 사업 및 관련 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는 곳으로, 부산시를 비롯한 유관기관들과 함께 러시아 어린이를 초청하여 무료로 치료를 해 주는 ’나눔 의료’ 사업을 여러 차례 진행한 바 있다.

이후 방문단은 ’블라디보스톡 철도병원’을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고, 병원 관계자로부터 러시아 의료실태 및 철도 종사자들의 의료복지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을 들었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은 작년 10월 러시아 철도 중앙보건국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는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러시아 철도 중앙보건국은 15개 지역 보건국과 200여 개 보건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방문한 ’블라디보스특 철도병원’도 그 산하기관이다.

러시아 철도 중앙보건국 산하 극동러시아 철도병원 보건국장 ’고노호바 루드밀라’는 "지속적으로 해운대백병원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상호협력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