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진료과

서울백병원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산부인과

진료문의 : 02) 2270-0050, 0051

산부인과는 일반 산부인과 질환, 부인암, 폐경기, 불임, 고위험임신, 질식수술, 복강경과 자궁경을 통한 시술로 과거 개복술에 의해 행하여지던 많은 산부인과 질환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진료소개

임신과 출산은 여성 홀로 겪는 고통이 아니라 부부와 가족의 축제입니다.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산부인과에서는 부인종양클리닉, 불임클리닉, 고위험임신클리닉 등을 운영하는 전문진료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 부인종양클리닉
의학의 지속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부인암은 국내 여성 사망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외래에서 부인암(자궁경부암, 자궁체부암, 난소암, 유방암)에 대하여 질세포진검사, 질확대경검사, HPV DNA 검사, 컬러도플러 초음파검사, 혈청 표지자 검사, 유방촬영술 및 유방초음파검사 등의 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인암이 진단되면 병기에 따라 근치적 수술, 항암화학요법 및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며 특히 치료방사선과와 협력하여 자궁경부암에 대한 강내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갱년기 클리닉
50대 전후에 폐경을 겪는 여성은 노화 외에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갱년기 증상은 폐경되기 2~8년 전부터 난포 기능의 감소에 따른 에스트로겐 농도의 감소로 초래되는데 무배란이나 수정 능력의 저하, 불규칙한 월경 주기와 월경량의 변화 등의 월경 장애, 안면 홍조 및 발한, 우울감이나 초조함 등의 정신적인 증상과 더불어 비뇨생식기 위축에 의한 성교통이나 소양증, 배뇨곤란, 전반적인 피부의 위축 등이 오게 되며 에스트로겐의 감소가 장기화되면 골다공증과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합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하여 유방진찰 및 골반진찰 등의 이학적 검사와 자궁경부 세포진검사, 심전도 등을 시행하고 만약 혈전 색전증의 과거력이 있다면 혈액응고인자검사 및 혈액응고검사를 시행하며 갑상선 질환이 의심되거나 당뇨가 의심되면 그에 대한 특수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하여 환자에게 알맞은 치료방법을 선택하여 호르몬대체요법과 아울러 식이요법, 칼슘보충요법, 운동요법 등의 비호르몬 요법을 병행함으로써 적절히 치료하고 있습니다.

고위험 임신 클리닉
기존 내과적 질환이 있는 경우, 임신 중독증, 주산기 사망, 태아 발육 지연, 조산, 기형, 태반조기박리, 전치태반, 모성출혈 등 이전 임신에서 좋지 않은 결과가 있었던 경우, 임신부의 영양 결핍이 있는 경우 등을 고위험 임신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특히 임신 중독증 및 임신 전에 고혈압을 앓고 있었던 임산부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병적인 상태의 발견과 치료뿐 아니라 임신과 출산에 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모성 및 주산기 사망, 이환을 예방 또는 감소시키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골반경 클리닉
골반경 수술은 수술절개 부위가 작아 미용적이고 통증이 적으며 빠른 회복속도와 짧은 입원기간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 수술 중 출혈량과 수술 후 유착 형성이 적은 장점이 있어 기존의 개복수술을 대체하여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왕의 수술력 등으로 복강의 유착이 있거나, 비만이 심한 경우 등 골반경 수술의 상대적 금기증이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본원에서는 난관 임신, 만성골반통, 자궁근종, 난소종양 등의 치료를 위한 다양한 종류의 골반경 수술을 시행 중입니다.

관련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