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진료과

진료소개

임플란트

치과 임플란트는 인공치아를 치조골에 직접 매식하여 자연치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3의 치아라 할 수 있습니다.
영구치는 한번 빠지면 다시 나지 않습니다. 빠진 영구치를 해 넣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치아가 하나 혹은 둘이 빠졌을 때 앞 뒤 치아를 갈아서 하는 방법이 있고, 치아가 많이 빠졌거나 제일 뒤쪽에서 지지해 주는 치아가 없을 경우에 하는 부분 틀니가 있으며, 치아가 하나도 없을 경우에 하는 전체틀니가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치료는 앞뒤 치아를 갈아서 해야 하기 때문에 건전한 치아를 손상시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부분틀니는 물론 입속에 이물감을 주기도 하고, 틀니를 지지하는 치아는 과도한 힘을 받아 치아의 수명이 짧아 지기도 합니다. 전체틀니는 더욱 불편하며 모양이나 씹는 기능 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tooth image

교정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주걱턱이나 빈약한 턱(무턱)등의 턱뼈의 기형, 그리고 덧니, 뻐드렁이 등으로 인한 치아의 기형 등은 외모에 대한 열등감으로 인하여 원만한 대인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성격 장애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치아들이 부적절하게 씹힘으로서 턱기능 이상, 소화 장애, 충치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저희 병원의 교정 및 턱 수술 클리닉에서는 치아 또는 턱뼈 교정을 통해서 이러한 치아의 배열 및 안모의 이상에 대해 정확한 진단과 예방 또는 최상의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정 치료 중의 심미성을 위해 보이지 않게 입안으로 하는 설측교정이나, 투명교정장치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엔 교정의사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영구치(어른이) 날 공간이 부족한 경우
* 비뚤비뚤하거나 겹쳐서 난 치아
* 아래 앞니가 위의 앞니 앞쪽으로 물리는 반대교합
* 유치(젖니)가 제때에 빠지지 않은 경우
* 치아 사이에 공간이 많은 경우(앞니 사이에 틈)
* 나이가 들면서 앞니가 뻐드러지거나, 앞니 사이에 틈이 생기는 경우
* 어금니만 닿고 앞니가 닿지 않아 앞니로 음식을 끊어 먹기 힘든 경우
* 얼굴이 이상해 보이는 경우 (주걱턱, 무턱, 입술의 돌출, 얼굴이 심하게 비뚤 어진 경우)
* 위 앞니가 돌출된 경우
* 음식물 씹기에 곤란한 경우
* 입을 벌리거나 다물 때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악안면 교정 및 턱 수술

부산백병원 악안면 교정 클리닉에서는 얼굴 부분의 골격적인 이상(주걱턱, 무턱, 얼굴이 비뚤어진 경우 등)을 수술로 바로 잡아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악안면 구강외과 전문의의 턱 교정 수술과 교정 전문의의 수술 전, 후 치아 교정 치료를 함께 조화시켜 환자의 만족감을 최대로, 술 후 문제점을 최소로 하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구강암

구강에 발생되는 암은 인체에서 발생되는 전체 암의 5% 정도로, 여자보다 남자에게 빈발하며 입술, 혀, 볼점막, 어금니 잇몸 등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이러한 구강암은 높은 유전 소인을 갖추고 있는 구강조직에 술, 담배 등 만성자극이 작용하기도 합니다. 조그마한 궤양이 구강조직에 발생되었을 경우, 2주 정도의 가료에도 불구하고 치유되지 않았을 경우 악안면 구강외과 전문의에게 면밀한 진찰과 진단,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부산백병원 구강암클리닉에서는 구강암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삶의 희망, 용기를 찾아드리고자 신속한 치료, 적절한 환자 관리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