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인제대학교 백병원 (http://www.paik.ac.kr/이하 "병원"이라 함)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개인정보처리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정보주체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 5.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8. 개인정보의 기술적 · 관리적 보호대책
  •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10. 기타
  • 11. 고지의 의무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첫째, 병원은 입사지원, 입사와 관련된 문의 응답, 취업보호 대상자의 확인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정보 : 성명, 입사 지원 수정용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유/무선), 생년월일, 성별, 사진, 주소, 출신학교, 학력, 전공, 경력사항(경력직 지원자), 병역 사항(미필의 경우 미필 사유), 보훈 사항(보훈 대상의 경우 보훈번호 포함), 장애사항
    • 선택정보 : 경력사항(신입 지원자), 자격사항, 수상내역, 어학사항
  2.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방문 기록(IP Address, 접속시간), 쿠키
    • 또한 채용 문의 접수 및 응대 과정에서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유/무선) 등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병원은 홈페이지 웹문서를 통한 사용자 입력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경우에 따라 출력된 형태의 종이문서 혹은 이메일로 일부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 가. 입사전형 진행, 입사 지원서 수정, 자격증빙 확인, 합격 여부 통지, 입사 지원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병원은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간혹 입사지원자에게 회사와 특수관계에 있는 회사(자회사, 계열병원 등)에 입사제안을 드릴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입사지원자에게 개별 연락하여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입사지원서를 해당 회사로 이관합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병원은 채용을 위한 업무에 개인정보를 위탁 운영하지 않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른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인력풀에 저장되어, 채용이 필요한 경우 해당 인력풀에서 상시채용을 위하여 이용됩니다.

입사지원자가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 정보주체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정보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정보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원하시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병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비밀번호 암호화

    병원 입사지원시 설정한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병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다.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병원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수행하며, 입사지원자의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4. 라.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정보주체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주체가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정보주체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름: 채성문
  • 소속: 인사관리국
  • 직위: 국장
  • 메일: injehrd@paik.ac.kr
  • 전화: 02-2270-051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0. 기타

본 채용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정보주체의 권리에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공고 일자 : 2015년 4월 20일

시행 일자 : 2015년 5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