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 백병원 법인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가정의학과 김진승 교수, 부산가정의학회 회장 취임

  • 2025-03-28
  • 48

가정의학과 김진승 교수, 부산가정의학회 회장 취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가정의학과 김진승 교수가 최근 열린 부산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25년 4월부터 2년간이다. 


김진승 교수는 대한가정의학회 수련위원, 부산가정의학회 홍보이사 및 재무이사를 역임했으며, JABSOM Simtiki 시뮬레이션 센터에서 해외 연수를 마친 후 현재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및 건강증진센터 소장을 맡고 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2022년과 2024년 대한가정의학과 우수 연재 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가정의학과 의사 및 1차 진료 의료진이 최신 의학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하고 임상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술대회를 내실화하고 연수 강좌를 더욱 실용적으로 구성하겠다”라며 “아울러 지역 내 다양한 의료기관의 의료진들이 함께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가정의학회는 1980년 창립 이후 지역사회 주치의 양성을 목표로, 학술 연구와 교육을 통해 1차 진료 의료진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힘써왔다. ‘진료의 달인’, ‘의료상식의 달인’, ‘내 손안의 주치의’ 등 임상 진료 매뉴얼을 출간하여 실질적인 진료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4개 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하며 미래 의료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국민건강영양조사 사업에 참여하여 국민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보건 정책 수립에 기여하는 등 공공의료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해외 의료 봉사와 무료 시민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