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부산백병원 내분비대사내과 박정현 교수, 부산항노화의학회 초대회장 선출
등록일
2018.12.28
조회수
868

사진

내분비대사내과 박정현교수, 부산항노화의학회 초대회장 선출


내분비대사내과 박정현 교수가 2018년 12월 12일(수) 해운대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부산항노화의학회 발족식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부산항노화의학회는 내분비내과, 가정의학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등 노화 및 항노화와 관련이 깊은 부산지역3차 의료기관의 임상교수들이 주축이 된 모임으로, 세미나및 심포지엄과 공동연구 등을 통해 보다 현실적인 항노화치료의 기반을 갖추기 위해 설립되었다. 


항노화는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여 수명을 효율적으로 연장하는 것 뿐 아니라, 나이가들더라도 활력과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통증과 불편함이 없이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어야한다. 따라서, 고도로 세분화된 현대의학 전문과목들의 효율적이고유기적인 통합 운용이 반드시 필요하다. 


박정현 교수는 “향후 저변을 더 확대해서, 노화 및 항노화에 대한 기초의학적인 연구들과 다양한 임상의학의 세부 전문과목들의 역량들을 결집하여, 실제 임상에서 활용이 가능한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항노화 프로그램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박정현 교수는 현재 대한내분비학회에 속한 대한노년내분비연구회의회장직을 겸임하고있으며 노화 및 항노화에 대한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