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백병원 소개

인술로 사랑을! 의술로 희망을! 인제대학교 백병원이 생명존중의 큰 뜻을 실천해갑니다.

백병원 뉴스

인제대학교 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목
해운대백병원 「벨기에」비자검진 지정병원 선정
등록일
2019.02.07
조회수
436
해운대백병원, ’벨기에’ 비자검진 지정병원 선정
지역유일, 미국·캐나다·호주·뉴질랜드·스페인·벨기에 비자검진 가능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이 지난 2월 1일 ’벨기에’ 비자발급을 위한 지정병원으로 선정됐다.

앞서 1월 23일 주한 벨기에 대사관에서 해운대백병원을 방문하여 엄격한 실사를 거쳤으며, 이를 통해 벨기에로 유학·취업·워킹홀리데이 등을 위해 비자발급을 신청할 때 서울로 갈 필요 없이 해운대백병원 비자검진센터에서 신체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해외 장기체류를 위한 비자발급 시 해당 국가에서 요구하는 건강진단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는 각국 대사관이나 이민국에서 지정한 의료기관에서만 가능하다. 전국에 벨기에 비자검진 지정병원은 총 3곳으로, 서울 소재 병원 2곳 외에 지역 의료기관으로는 해운대백병원이 유일하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은 2011년 비자검진센터 개소 이후 여러 국가의 비자발급을 위한 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신체검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기존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스페인을 비롯하여 이번에 지정받은 벨기에까지 총 6개국의 비자검진이 가능하다.

문영수 원장은 "지역 의료기관으로는 유일하게 비자발급이 많은 주요 국가로부터 동시에 지정된 것은 해운대백병원의 우수한 의료진과 시설이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