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뉴스

일산백병원

김훈 응급의학과 교수, ‘협성사회공헌상’ 수상

  • 2024-09-30
  • 53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훈 교수, ‘협성사회공헌상’ 수상

- 17년째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향상 지원



[사진설명] (왼쪽부터)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박준석 기획실장, 학교법인 인제학원 백대욱 이사장 직무대행,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 이병두 의료원장,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훈 교수, 협성종합건업 정철원 회장, 협성문화재단 배재한 이사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훈 교수가 9월 27일 협성문화재단으로부터 ‘협성사회공헌상’을 받았다.


김훈 교수는 인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장을 겸하면서 의료 여건이 낙후된 개발도상국의 병원 건설에 기여했다. 현지 의료진 교육과 보건 의료 인력 양성 시스템 및 인프라 구축 등 국제개발협력(ODA)사업을 17년째 병행, 대한민국 선진 의료 기술 전파와 국격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 23년째 응급의학과 교수로 일하며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데 헌신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서울 중구 학교법인 인제학원 13층 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협성종합건업 정철원 회장, 협성문화재단 배재한 이사와 학교법인 인제학원 백대욱 이사장 직무대행, 인제대학교 백중앙의료원 이병두 의료원장,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박준석 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김훈 교수는 “대한민국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은 모든 나라가 그들 주체로 필수 의료 인력을 길러내고 그들이 다시 후학들을 길러내는 튼튼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이 귀중한 상의 의의를 잊지 않고 정진하여 대한민국 국민의 따스한 나눔의 마음이 세계 곳곳에 전해지도록 앞으로도 정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협성사회공헌상은 부산의 사단법인 협성문화재단이 2011년부터 경제, 과학, 기술, 문화, 교육, 사회복지 등의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