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백병원 산부인과는 5명의 교수진이 부인과 및 산과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부인암, 불임, 폐경기 등의 부인과 질환 및 임신중독증, 임신성당뇨, 다태임신 등의 고위험임신 등 산과 질환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교수진에 의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산백병원 산부인과는 현재 복강경 전용 수술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술과 부인암 수술의 일부도 복강경하 진행되고 있습니다.
1. 자궁암/난소암 클리닉
◎ 담당교수 : 고재환 교수, 전경철 교수
일산백병원 산부인과에서는 특화된 단일공복강경하 시술을 운영 중입니다. 기존 복강경시술은 3~4 개의 투관침을 이용하였으나, 본원에서는 1개의 투관침만을 이용하는 최소 침습 복강경 (minimally invasive laparoscopy) 시술을 통해, 각종 자궁암과 난소암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의 난이도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보조적 기구가 필요한 경우 투관침을 사용하지 않고 바늘형태의 글래스퍼(grasper)를 이용하는 변형된 단일공복강경시술(one-assisted single port laparoscopic surgery)이 전문화 되어 있습니다.
2. 고위험 산모 클리닉
◎ 담당교수 : 한정열 교수
고위험 임신,조산, 쌍둥이 임신, 임신중독증,임신성 당뇨, 자궁경부무력증 산모에 대한 정밀 진단과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아기형진단, 융모막검사/양수천자/제대혈천자, 태아치료 등의 최신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립된 공간의 가족분만실 및 분만실 전용 휴게실 운영으로 입원한 산모와 보호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3. 아기희망클리닉(난임클리닉)
◎ 담당교수 김영아 교수
시험관 아기 시술을 위하여 배양액의 제조 및 정도 관리, 체외수정 및 배아 관리, 포배기 배아의 동결보관, 고환 내 원형 정자 채취, 난자 내 정자 및 원형정자의 직접주입, 미성숙란의 성숙 및 배양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아기희망클리닉으로 좀 더 쾌적하고, 독립적인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 생식내분비 영역의 지속적인 학술 연구를 통하여 여성건강과 임신률 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독립된 공간의 가족분만실 및 분만실 전용 휴게실로 입원한 산모와 보호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