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심장혈관흉부외과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심장혈관 흉부외과는 1979년 병원개원과 함께 개설되어, 일반 흉부 질환(폐, 식도, 종격동 등)과 혈관질환(대동맥, 말초혈관질환 등)에 대한 수술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1985년부터 심장수술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누적 심장수술 5천례 이상을 달성하였고, 그 성공률도 매우 높습니다. (관상동맥 우회술 - 수술 적정성 평가 1등급)

비수도권 지역에서는 최초로 심장이식 수술을 성공하였으며(1997년), 2004년부터 의료취약국의 해외 심장병 어린이 무료심장수술을 시작하여, 2017년까지 모두 4개국(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몽골), 100여명의 해외 심장병어린이들을 본원으로 초청하여 수술을 하였습니다. 의료혜택이 필요한 국내(경북, 경남)의 심장병어린이들에게도 무료심장수술로 새 생명을 갖게 해주는 사업도 꾸준히 해왔습니다.

또한 폐질환, 기관지질환, 종격동질환, 식도질환, 기흉, 흉벽기형, 다한증, 하지 정맥류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소절개 수술(흉강경, 심장수술)을 비롯한 최신 수술방법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1990년부터 시작된 신장이식 수술은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은 물론이고 전국적으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 흉부외과에서는 다음과 같은 질환에 대한 진료와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관상동맥질환(협심증, 심근경색), 심장판막질환 등 후천성 심장질환
-대동맥질환, 말초혈관질환
-선천성 심장질환
-폐암, 기흉 등 폐질환
-식도 질환, 종격동 질환, 흉벽기형
-신장질환, 신장이식
-다한증, 하지정맥류
-흉부외상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