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심장혈관흉부외과

진료소개

해운대백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심장판막수술에 대하여

심전도, 흉부사진, 심장 컴퓨터단층촬영, MRI 및 심초음파 검사 등을 이용한 비관혈적인 진단 방법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판막질환의 진단 및 중증도의 정확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이러한 정확한 진단에 근거하여 치료 방침을 결정합니다. 판막질환에 대한 많은 경험과 의학적 지식을 지닌 심장내과 교수의 외래 진료를 통한 판막질환의 경과 관찰 및 약물 요법이 시행되고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결정합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 환자분들 개인별 최선의 수술 방법을 결정하고 수술에 필요한 제반 검사들을 빠른 시일 내에 실시합니다. 인공판막을 이용한 판막치환술 뿐만 아니라 손상된 판막을 수선하는 판막 수선술 및 흉곽을 최소절개하고 수술하고 있습니다. 수술이나 시술적인 치료 이후에도 정기적인 외래진료를 통한 관리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판막질환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정상적인 생활과 수명을 유지할 수 있는 질환이므로 최선의 관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관상동맥우회수술에 대하여

돌연사! 말 그대로 갑작스런 죽음의 원인 질환 중 가장 흔하면서도 중요한 것이 협심증과 심근 경색이라고 합니다.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 같은 동맥경화성 관상동맥 혈관 질환은 1950년 이후 지금까지 유럽 및 미국에서 가장 흔한 사망 원인이 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도 고령화와 생활양식 및 식생활의 서구화도 이런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본원에서는 협심증과 급성 심근경색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상담하고, 환자에 대해서는 최적의 치료를 시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심장내과팀, 심장·혈관수술팀(수술팀/마취팀)이 진료지원 부서와의 상호 협력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며 믿음직한 최상의 진료를 제공합니다.

심장질환의 진단에서 치료 그리고 일상으로의 복귀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효과적인 치료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치료 후 질병의 관리가 2차 예방을 위해서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 환자 분들의 생활 습관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혈관수술에 대하여

저희 병원에서는 경동맥협착(Carotid artery stenosis), 대동맥박리(Aortic dissection), 대동맥류(Aortic Aneurysm), 말판증후군(Marfan syndrome), 말초혈관 질환(Peripheral vascular disease) 등을 다루며 경동맥 중재시술, 대동맥 치환술, 말초혈관 성형술을 비롯하여 인조혈관 삽입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술과 치료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대동맥 수술은 응급 수술이 많은 관계로 24시간 응급수술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심폐정지를 하지 않고 뇌순환을 유지함으로써 복잡한 대동맥 수술도 위험성 없이 수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심장·혈관외과는 앞으로 환자 및 보호자들에게 심장 수술과 혈관수술에 대한 참된 지식을 제공하고 좋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편안하고 믿음을 주는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