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특수클리닉

진료소개

해운대백병원 통증클리닉은 통증조절이 어려웠던 환자들이 서울로 올라가거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했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부산·울산·경남지역 최대규모를 갖추고 외래진료뿐만 아니라 입원치료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통증클리닉 환자들의 분포를 살펴보면 대상포진, 대상포진후신경통, 퇴행성 척추질환, 퇴행성 관절질환, 암성통증, 복합부위통증증후군, 당뇨병성 신경병증, 말초혈관질환, 삼차신경통, 안면통증, 원인불명의 통증 등 입니다.

최근에 대상포진환자의 증가로 대상포진 신경병성 통증을 초기에 적극적으로 치료하여 대상포진후신경통으로 이행을 막고 이미 진행된 대상포진후 신경통은 최대한 통증강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인인구 증가로 인해 퇴행성 척추질환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비수술적인 치료로 심한 통증을 해결하여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초음파와 C-자형 방사선 투시기를 이용하여 정확한 병소에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들을 외래에서 시행 가능하기 때문에 치료의 효과는 높고 부작용 발생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만성 통증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하며 통증을 유발하는 근원적인 원인을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학과적인 협력이 필요하며 다학과적 통증센터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