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뉴스

상계백병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상계백병원, 노원경찰서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2018.10.12
  • 조회수986
사진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원장 조용균)은 10월 10일 오후 3시 노원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노원경찰서와 ‘안전한 응급의료 환경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용균 상계백병원장과 유탁근 을지병원장, 김미숙 원자력의학원장, 임정주 노원경찰서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노원경찰서-상계백병원-을지병원-원자력의학원 간 체결로 응급 의료현장에서 의료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범죄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환경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병원과 경찰서를 연결하는 긴급신고 비상벨 설치?운영 ▲경찰의 순찰을 통한 범죄예방 활동 ▲응급실 폭력?난동 등 긴급신고 접수 시 신속출동 및 초동조치 ▲안전요원 배치?운용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로써 응급의료 현장에서 의료진 및 환자 대상 범죄예방 및 폭력 등 사건에 엄정대응하고, 보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용균 상계백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업무협약으로 응급실 의료진이 보다 편한 환경에서 진료하고 환자들이 안전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상계백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지역중심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