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의료진 검색
진료과와 전문 의료진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백병원 소식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제25대 양재욱 병원장 취임 - 제24대 이연재 병원장, 백중앙의료원 부산지역 부의료원장 취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이 2월 27일(목) 오후 인제의대 1층 강당에서 ‘부산백병원장 이·취임식 및 백중앙의료원 부산지역 부의료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제25대 신임 병원장에는 안과 양재욱 교수가, 백중앙의료원 (부산지역) 부의료원장에는 제24대 병원장이었던 소화기내과 이연재 교수가 취임했다. 병원장과 부의료원장 임기는 2025년 3월 1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2년이다. 행사에는 인제학원 백대욱 이사장, 인제대학교 전민현 총장, 백중앙의료원 이병두 의료원장, 인제의대 최석진 학장, 해운대백병원 김성수 병원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 자리에 모인 구성원들은 신임 양재욱 부산백병원장의 취임과 지난 6년간 병원을 이끈 이연재 전임 병원장의 이임 및 부의료원장 취임을 축하했다. 행사는 임명장 및 공로패 수여, 이임 영상 시청, 이임사, 취임사, 축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요 보직교수에 대한 임명장 수여도 함께 이루어졌다. ▲진료부원장(신경외과 팽성화 교수) ▲연구부원장(진단검사의학과 신정환 교수) ▲기획실장(이비인후과 김도훈 교수) ▲교육수련부장(외과 김광희 교수) ▲홍보실장(산부인과 김영남 교수) 등이 주요 보직으로 임명되며 부산백병원 제25대 원장단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양재욱 병원장은 취임사에서 ‘환자중심 의료실현’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강조했다. 4가지 핵심 과제를 제시하며 “△새 병원 건립 및 첨단 의료 플랫폼 구축 △AI 기반의 디지털 진료 혁신 △전문의 중심 진료 및 조직구조 개편 △재정 건전성 및 지속 가능 경영을 주요 목표로 삼아 부산·울산·경남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구성원의 협력과 주인의식이 혁신의 원동력임을 강조하며 ”그간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 발휘했던 부산백병원만의 탁월한 대응력을 바탕으로, 명확한 방향성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해 다가올 도전과 변화들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양재욱 병원장은 안과 전문의로 주 분야는 성형안과수술이다.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석사, 고신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받았다. 대외활동으로는 대한안과학회 국제교류이사 미래혁신위원장 및 대한성형안과학회 학술이사 총무이사를 역임하였으며, 오는 4월부터 회장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전문위원, 의료기기위원회 전문위원, 의료기기 허가·심사자문 임상전문위원, 차세대 의료기기 100프로젝트 전문가위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상근위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주관 희소·긴급도입 필요 의료기기 심의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부산백병원에서는 보건복지부 지정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장, 안신생혈관질환 특성화연구센터장,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 센터장, 안과질환T2B기반구축센터장, 연구중심병원 육성R&D센터장, 안과질환유효성평가센터장 등을 역임하는 등 진료뿐만 아니라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으며, 교육수련부장, 기획실장, 진료부원장, 백중앙의료원 (부산지역) 기획실장, 디지털의료정보원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백중앙의료원 디지털의료정보원장도 겸하고 있다.
2025.02.282025년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 일정 (실시간 비대면 화상 교육) 2025년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임상시험 종사자 “시험자(임상시험 시험책임자 또는 그에 준하는 자), IRB 위원(의사등, 그밖의 위원), 임상시험코디네이터” 교육과정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대상종사자 교육과정 교육과정명 교육일시 정원/등록비 등록기간 임상시험 코디네이터 보수 제10회 CRC 보수 교육과정 8.21(목), 22(금) 13:00-17:00, 8시간 8.22(금) 13:00-17:00, 4시간 50명/ 10만원, 6만원 7.24(목) ~8.6(수) 임상시험 시험책임자 또는 그에 준하는 자, 심사위원회 위원 (의사등, 그밖의 위원), 임상시험 코디네이터 신규자 심화 보수 제17회 시험자, IRB위원 및 CRC 신규자,심화,보수 공통교육과정 6.25(수) 13:00-17:00, 4시간 100명/ 6만원 5.28(수) ~6.10(화) 제18회 시험자, IRB위원 및 CRC 신규자,심화,보수 공통교육과정 10.24(금) 13:00-17:00, 4시간 100명/ 6만원 9.26(금) ~10.10(금) ※ 유의사항 1. 등록신청 및 실시간 비대면 화상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각 교육일정 4주 전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홈페이지 및 인당생명의학연구원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선착순 온라인 접수합니다. 2. 학교법인 인제학원 산하기관 소속 임상시험 종사자는 등록비 50% 감액됩니다. ※ 문의처 ▶ 임상연구보호센터(051-890-8987, 이메일 bphrpc@paik.ac.kr, hrpc@busanpaik.ac.kr) ▶ 인당생명의학연구원 연구행정실(051-890-5773)
2025.01.08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건강관리과 계약직 방사선사 채용공고 1. 모집인원 및 응시자격 병원명 및 근무부서 모집인원 응 시 자 격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건강관리과 1명 -방사선사 면허증 소지자 -남자는 군필 혹은 면제자 우 대 사 항 -검진 업무 수행 유경험자(경력, 재직증명서 이행업무 기재) (정규직, 비정규직 구분하지 아니하고, 동일 기관 내 연속된 근무 경력 환산 단, 실습기간 제외) -취업보호대상자(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등)는 관련법에 따라 우대 수 행 업 무 -검진(출장/원내) 흉부방사선 촬영 업무 -결과처리 업무 -기타 건강관리과 제반 업무 등 가. 모집분야 : 계약직 방사선사 나. 급여는 본원 내규에 따릅니다. 다. 동일 재단 내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상계/일산/해운대)백병원] 라. 근무시작일 및 근무시간은 추후 부서 조율 예정 2. 전형방법 가. 1차전형 : 서류전형(잡플랙스 온라인 서류지원) 나. 2차전형 : 최종면접 다. 신체검사(최종면접 합격자에 한함) 라. 전형사항 및 일정은 병원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3. 전형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전형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지원서 작성 2025.03.04(화) 17시~ 채용 시 원서접수(온라인 접수) http://paik.recruiter.co.kr 접속(잡플랙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개별 안내 채용 홈페이지(잡플렉스) 지원서상 기재된 메일 및 연락처로 안내 최종면접 개별 안내 면접일정은 인원 및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최종면접 합격자 발표 개별 안내 채용 홈페이지(잡플렉스) 지원서상 기재된 메일 및 연락처로 안내 *지원서 작성 및 역량검사 시 크롬(Chrome)사용을 권장합니다. *상기 일정은 진행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확정된 일정은 각 전형 합격자 발표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증자료 제출(등록) (*필수) 구 분 증빙서류 비 고 *졸업증명서 편입자 *졸업증명서 *편입 전 학교 증명서 (졸업/제적 등) 동시 제출 학점은행제 졸업자 (학사) *학사학위증명서 및 학점인증증명서 *전 적대(전문학사)졸업 증명서 동시 제출 최종학력 대학원이상 *석/박사 졸업증명서 *학사 졸업증명서 동시 제출 *성적증명서 *평점평균 4.5 환산 필수 *전체 석차 기재 필수 편입자 *성적증명서 *전적대 성적증명서 동시제출 학점은행제 졸업자 (학사) *성적증명서 *전적대 적증명서(전문학사) 동시제출 최종학력 대학원이상 *석/박사 성적증명서 *학사졸업증명서 동시 제출 *면허증 (자격증) 방사선사 면허증 *성적증명서는 학사 기준의 최종졸업학력을 기준으로 제출(전문학사의 경우 전문학사 해당) *평점평균 4.5 환산 필수, 백분율, 전체 석차 기재사항 포함 *입사 지원서 입력 시 학부성적은 지원일 기준 최종학력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 당 자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 검진업무 경력 한하여 서류전형 우대점수 부여 -정규직/비정규직 구분 아니하고 동일기관 내 연속된 근무경력 ->경력사항이 여러개의 경우, 가장 긴 경력사항 적용, 우대점수 부여(단, 실습기간 제외) 주민등록초본(병적사항기재) 또는 병적증명서 남성 한함 취업보호(국가보훈) 대상자 및 장애인 증명서 ※제출문서 등록 시 주의사항※ 1. 성적증명서는 성적증명서 첨부란에 PDF파일로 별도 스캔 1-1. 성적증명서는 (전문)학사기준의 최종졸업학력 기준으로 제출(전문학사의 경우 전문학사 해당) 1-2. 최종 학점은 반드시 4.5 환산 변환하여 제출(4.3 출력 학교 교학과 문의) 2. 최종 백분율 및 최종 석차 기재 필수 3. 항목별 증명서를 업로드 하되, 모든 서류를 병합된 PDF 파일로 묶어 지원서 ‘기타서류-증빙서류’ 첨부란에 한번 더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지원서 작성 시, 등록한 증빙서류(또는 원본서류)와 다를 시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으니, 최종제출 시 반드시 지원 내용 확인 바랍니다. 4. 기타사항 가. 기재사항 중 허위기재 사실이 있는 경우, 과실유무를 불문하고 합격이 취소됩니다. 나. 의료원 내 다른 병원 또는 병원에서 수탁하여 운영하는 의료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다. 동종 직무를 수행하는 다른 부서에서도 근무할 수 있습니다. 라. 아래에 해당되는 자는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아동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아동복지법, 노인복지법, 장애인 복지법 등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는 자 2)본원 인사규정 결격사유에 해당되는 자 마. 예비후보자를 선발하여 최종합격자의 임용포기, 신체검사에서 불합격 판정 등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추가 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 전형 단계별 적격자가 없는 경우 합격자를 결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 상기 일정은 병원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 문의처 : 051)890-6504(총무부) *주의사항 : 본인 지원서 삭제 시, 지원서 삭제가 최종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지원서 삭제 시 재작성 불가하므로 삭제를 원할 경우, 위 문의처로 연락바랍니다. 인 제 대 학 교 부 산 백 병 원
2025.03.10